메뉴 건너뛰기

극단 함께사는세상

공지사항

전국의 광대들이 대구에온다!

2018마당극이어달리기<달구벌에서 놀자-마당good판>

 

9월7일~8일(금,토) 15시~21시  소극장 함세상,함세상 앞마당,남산역광장 | 남구 대명로98-2

 

 

▣ 문의: 053)625-8251 gkatptkd@hanmail.net

 

▣ 상세내용: http://www.hamsesang.or.kr/

 

 

* 참여작품
- 장고동락 과 티지브레이커스의 <장고-비보잉>
- 극단 나무닭 움직임 연구소의 <큰 입 속으로>
- 극단 한라산의 <헛묘>
- 극단 자갈치의 <열네 살 무자>
- 뮤지션 예재창의 <달과함께걷다>
- 극단 함께사는세상 김헌근의 <호랑이이야기>
- 극단 꼭두광대의 <왼손이>
- 놀노리패의 <뭐 우야라꼬? 우야란 말인교>
- 카페헤세이티:황경민의 <시노래>
- 연극놀이터 쉼의 <땅의 기억>
- 극단 달오름의 <4.24의 바람>

 

총 12마당의 춤과 소리, 몸짓, 탈짓이 어우러진 관객과의 경계 없는 소통을 위한 대동풀이 한마당을 위한 전석 무료! 예약 필수!

 

 

27년째 마당극만 고집해 온 대구 유일의 마당극 전문 극단인 ‘극단 함께사는세상’에서는 오는 9월 7일~ 8일까지 대구 도시철도 3호선 남산역앞마당과  함세상 앞마당, 소극장 함세상에서

2018 마당극이어달리기 “달구벌에서 놀자 - 마당good판!”마당극 축제를 전석무료로 연다.

 

극단 함께사는세상의 “마당극이어달리기”는 올해 17회째로 대구의 새로운 공연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.

극단 함께사는세상은 어린이와 장애인, 일반관객을 위한 마당극공연을 레퍼토리화하여 지역관객 개발에 힘쓰고 있다.

‘2017년 마당극이어달리기’는 “삼색일심-지금여기”라는 주제로  광주와 부산 마당극패 초청공연과 극단 함께사는세상의 공연으로 마당극에 대한 관객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였고,

타 지역과의 교류공연으로 더욱 그 관심을 증폭시켰다.

올해 열리는 2018 마당극이어달리기는 우리 현대사의 아픈 역사를 기억하고 평화와 나눔을 기원하기 위해 생명, 평화, 나눔 세 가지의 테마를 가지고,

각기 다른 세 장소에서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.

 

○ 도시철도 3호선 남산역 광장에서는‘생명마당’이라는 주제로 제주도 놀이패 한라산의 ‘제주4.3 사건’을 다룬 마당굿 <사월굿-헛묘>가 개막 공연될 예정이다.
○ 소극장함세상에서는‘평화 마당’이라는 주제로 부산극단 자갈치와 극단 함께사는세상, 일본의 극단 달오름이 소극장 함세상 실내 무대에서 공연을 하고.
○ 소극장함세상 앞마당에서는‘나눔마당’이라는 주제로 노래 와 퍼포먼스공연이 준비되어 있다. 

 

“달구벌에서 놀자 – 마당good판!”은 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수마당극 단체를 초청한다.

 

올해는 제주도와 충청도, 부산 그리고 일본 오사카의 재일교포 3세들로 구성된 극단 달오름이 공연한다.

 폐막작 일본극단 달오름의  <4.24의 바람>은 1948년 일어난‘4.24 한신 교육 투쟁’을 배경으로 한다.

현재, 2018년 조선학교에 다니는 ‘선희’ 라는 인물이 웅변연습을 하다가 약 70년 전, 1948년 조선인 동네에 타임 슬립하는 내용이다

 

또한 청주의 극단 꼭두광대  <왼손이> 는 지네사또에게 잡힌 쌈지할머니를 구하기 위해 집채만한 호랑이를 찾아가는 외톨이 왼손이의 모험 이야기놀이극이다. 어린이관객들과 온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.

 

이번 2018 마당극이어달리기에서는 마당극뿐만 아니라 버스킹과 비보잉 공연, 노래공연도 함께 하고 있다.

매년 더 발전되고 우수한 공연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.

 

마당의 주인은 관객이다.

대프리카에 지친 일상에 대한 휴식과 내일의 원동력이 될 활력소가 필요하다.

한국과 일본의 광대들이 모여 풍자와 해학으로 관객들에게 웃음을 주고, 눈물을 닦아주고, 시원한 사이다처럼 풀어 줄 것이다.

관객과 배우의 경계가 없이 하나되어,  각 지역의 이야기를 넓고 큰 몸짓으로 재담과 소리, 그리고 춤으로 신명나게 놀며, 관객들의 지친일상에 활력을 줄 것이다.

 

· 공연 장소 : 소극장 함세상, 소극장 함세상 앞마당, 도시철도 3호선 남산역 앞마당

 

· 공연 일시 : 2018년 9월 7일 ~ 9월 8일 오후 4시 ~ 오후 9시

 

· 주최 : 극단 함께사는세상, (사)한국민족예술단체총연합회 대구지회

 

· 주관 : 극단 함께사는세상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위로